배출가스정밀검사...
우리 환경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방법에 문제가 있지 않나 쉽다.
풀악셀로 부하를 주고 테스트를 하겠다는 것인데..
과연 엑셀을 끝까지 밟고 다니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 기름값이 무서워서도 그렇게 운행은 안할텐데..
그렇다고 실제로 도로를 달리면 맞바람이라도 있지.... 제자리 세워놓고 최대 속도로 달리는 시뮬레이션이라니..
아무튼 마음에 안들지만...그래도 환경은 소중하니깐... 매연은 없애야 겠지..
1차 검사 결과 불합격
1모도 : 96%
2모드 : 94%
3모드 : 93%
평상시 매연은 거의 나오지 않았는데... 검사대에 올려놓으니 왜 이리 매연이 많이 나오지..
그래서 집으로 돌아왔다.
2차 검사를 위해서 몇가지 조치를 취했다.
첫째는 연료필터를 교환했다. 비용은 무쏘용 연료필터 5,000원주고 사와서 직접 교환했다.
둘째는 엑셀케이블을 늘렸다. 엔진룸에 보면 엑셀케이블 조절용 볼트가 있다. 이건 오른쪽으로 최대한 돌렸다. 엑셀을 끝까지 밟아도 덜 밟아 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셋째는 소음기(마후라) 물청소... 소음기속에 이미 붙어있는 매연을 제거하기 위함이다..주의할 사항은 물청소후에는 완전히 마르게 하기 위해서 최소 1시간 이상은 고속도로 주행을 해서 완전히 마르도록 해야 한다.
넷째는 비밀..
네가지 조치를 하고 2차 검사를 받기 위해서 검사소로 향했다.
2차 검사 결과는 합격
1모드 : 26%
2모드 : 13%
3모드 : 10%
합격 수치이지만 아직도 매연이 있다.
어떻게 하면 매연을 한자리숫자로 줄일수 있을까?
정비업소에서 정비를 해야 하나? 아니면 그냥 내년부터는 검사대행을 맡길까?
년식이 5년되었다고 이제는 30%기준이라니... 통과하기가 너무 힘들다.
우리 환경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방법에 문제가 있지 않나 쉽다.
풀악셀로 부하를 주고 테스트를 하겠다는 것인데..
과연 엑셀을 끝까지 밟고 다니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 기름값이 무서워서도 그렇게 운행은 안할텐데..
그렇다고 실제로 도로를 달리면 맞바람이라도 있지.... 제자리 세워놓고 최대 속도로 달리는 시뮬레이션이라니..
아무튼 마음에 안들지만...그래도 환경은 소중하니깐... 매연은 없애야 겠지..
1차 검사 결과 불합격
1모도 : 96%
2모드 : 94%
3모드 : 93%
평상시 매연은 거의 나오지 않았는데... 검사대에 올려놓으니 왜 이리 매연이 많이 나오지..
그래서 집으로 돌아왔다.
2차 검사를 위해서 몇가지 조치를 취했다.
첫째는 연료필터를 교환했다. 비용은 무쏘용 연료필터 5,000원주고 사와서 직접 교환했다.
둘째는 엑셀케이블을 늘렸다. 엔진룸에 보면 엑셀케이블 조절용 볼트가 있다. 이건 오른쪽으로 최대한 돌렸다. 엑셀을 끝까지 밟아도 덜 밟아 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셋째는 소음기(마후라) 물청소... 소음기속에 이미 붙어있는 매연을 제거하기 위함이다..주의할 사항은 물청소후에는 완전히 마르게 하기 위해서 최소 1시간 이상은 고속도로 주행을 해서 완전히 마르도록 해야 한다.
넷째는 비밀..
네가지 조치를 하고 2차 검사를 받기 위해서 검사소로 향했다.
2차 검사 결과는 합격
1모드 : 26%
2모드 : 13%
3모드 : 10%
합격 수치이지만 아직도 매연이 있다.
어떻게 하면 매연을 한자리숫자로 줄일수 있을까?
정비업소에서 정비를 해야 하나? 아니면 그냥 내년부터는 검사대행을 맡길까?
년식이 5년되었다고 이제는 30%기준이라니... 통과하기가 너무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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