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는 상시전원입니다. 키를 뽑아도 차단되지 않는 전원입니다.
ACC 는 악세사리 전원입니다. 키를 ACC위치나 ON위치에 두었을 때 공급되는 전원입니다.
IGN1 은 키를 ON위치에 두었을 때 공급되는 전원입니다. 시동을 거는 순간에도 유지됩니다.
IGN2 는 키를 ON위치에 두었을 때 공급되는 전원입니다. 시동을 거는 순간에는 차단이 됩니다.
ST는 스타터 모터 구동될때만 공급되는 전원입니다.
회로에 보듯이 무쏘스포츠는 RPM메터는 발전기 전압으로 작동합니다. 따라서 발전기가 고장나면 RMP메터가 작동하지 않으며, 충전경고등이 들어오게 됩니다. 만약 주행중 충전경고등이 들어온다면 발전기가 고장났거나 팬벨트가 끊어졌을 경우가 대부분이죠.. 발전기는 팬밸트로 회전을 시켜주기 때문이죠.
시동을 걸때 오토는 P나 N 위치에서만 시동이 되며, 수동은 클러치를 밟아야지만 시동이 걸립니다.
ACC 는 악세사리 전원입니다. 키를 ACC위치나 ON위치에 두었을 때 공급되는 전원입니다.
IGN1 은 키를 ON위치에 두었을 때 공급되는 전원입니다. 시동을 거는 순간에도 유지됩니다.
IGN2 는 키를 ON위치에 두었을 때 공급되는 전원입니다. 시동을 거는 순간에는 차단이 됩니다.
ST는 스타터 모터 구동될때만 공급되는 전원입니다.
회로에 보듯이 무쏘스포츠는 RPM메터는 발전기 전압으로 작동합니다. 따라서 발전기가 고장나면 RMP메터가 작동하지 않으며, 충전경고등이 들어오게 됩니다. 만약 주행중 충전경고등이 들어온다면 발전기가 고장났거나 팬벨트가 끊어졌을 경우가 대부분이죠.. 발전기는 팬밸트로 회전을 시켜주기 때문이죠.
시동을 걸때 오토는 P나 N 위치에서만 시동이 되며, 수동은 클러치를 밟아야지만 시동이 걸립니다.
참고자료 : 쌍용자동차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쏘스포츠 전기배선도 - EGR 제어 회로 (0) | 2008.11.12 |
---|---|
무쏘스포츠 전기배선도 - 예열회로 (0) | 2008.11.11 |
무쏘스포츠 전기배선도 - 고장진단 커넥터 회로 (0) | 2008.11.11 |
무쏘스포츠 전기배선도 - 원격시동회로(디젤,A/T) (0) | 2008.11.10 |
무쏘스포츠(~2003년식,HUBER EGR) 진공회로도 (0) | 2008.11.03 |